Unity 3D 카메라 줌인/ 줌아웃 소스코드
using System.Collections; 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 using UnityEngine; public class CameraZoom : MonoBehaviour { public int zoom = 20; public int normal = 60; public float smooth = 5; private bool isZoomed = false; void Update() { if ( Input.GetMouseButtonDown(1)) //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줌인/줌아웃 // 키 변경 가능 { isZoomed = !isZoomed; } if(isZoomed) { GetComponent<Camera>().fieldOfView = Mathf.Lerp(GetComponent<Camera>().fieldOfView, zoom, Time.deltaTime * smooth); } else { GetComponent<Camera>().fieldOfView = Mathf.Lerp(GetComponent<Camera>().fieldOfView, normal, Time.deltaTime * smooth); } } }
스크립트를 c#코드로 생성하고. 위 코드 작성 후 카메라에 추가해 줍니다.
그리고 마우스 우클릭으로 줌인/줌아웃이 가능합니다.
키 변경 가능.
'휴지통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nity 3D 문 열기/닫기 (0) | 2018.08.23 |
---|---|
유니티 캔버스 스케일러 (0) | 2018.06.07 |